티스토리 뷰

여러분 안녕하십니까. 오늘도 재미난 정보로 찾아 돌아왔습니다. 


수많은 대학생들이 지금 일생일대의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. 





바로 하반기 취업시즌인데요. 요즘처럼 경제난이 심각하고 청년실업이 문제가 되고있는 상황에서 우리 대학생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이 참 대견하면서도 안타깝습니다.


그래서 오늘은 취준생을 위해서 중소기업 평균연봉인 연봉 28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
많은 대학생들이 근무하고 싶어하는 회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?



연봉이 높은 곳, 자유로운 분위기, 상사 스트레스가 없는 곳 등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. 


이러한 경향때문에 대기업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인데요. 하지만 요즘 대기업들은 경쟁률이 몇백 대 일에 이를 정도로 경쟁이 치열합니다.


그래서 시점을 바꿔서 중소기업으로 전향하는 학생들도 많은데요. 





사실 중소기업으로 가는 것도 어느정도 이점이 있습니다. 왜냐하면 중소기업인만큼 사람이 적어서 많은 일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죠.


또한 그 중소기업이 차츰 성장하면서 자신의 직책도 그만큼 빨리 높아질 수 있겠죠. 그래서 최근에 많은 학생들이 벤처기업에 들어가려고 한답니다.


하지만 대기업에 비하면 낮은 연봉과 복리후생으로 인해서 취준생들은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. 



대기업에 들어간 친구들에 비해서 연봉이 많게는 2000만원이 낮아서 상대적 박탈감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죠.


중소기업의 평균연봉에 대해서 조사해보니까 대략 2800만원정도가 된다고 해요. 


하지만 2800만원 중에서도 세금으로 납부해야할 금액이 있으니, 연봉 2800 실수령액은 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. 


그럼 과연 얼마정도를 받는 것일까요? 2800만원을 12개월로 나누면 약 233만원이 나옵니다.


하지만 이것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, 국민연금 및 각종 보험, 근로소득세를 납부하고 남은 금액을 받는 것인데요. 


그 금액이 약 2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. 따라서 실수령액은 약 212만원 정도가 나옵니다. 



212만원을 12개월로 곱하면 대략 2500만원정도를 실수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. 세율이 약 10퍼센트인 셈이죠.


우리나라는 누진세제도를 채택하고 있기때문에 연봉이 올라갈수록 세율이 높아지는 구조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
만약에 중소기업에 가신다면 정해진 연봉이외에 자사주 매입, 스톡옵션 등이 가능한지도 한 번 살펴보세요. 



중소기업에서 열심히 배워놓으면 나중에 대기업에 갈 수 있는 길이 얼마든지 열린답니다. 


지금까지 연봉 28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. 


지금 이 시점에도 노력하고 있을 취준생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. 




댓글